최근, 천진후 시위서기가 선야난 라샹자동차 공동 창업자 겸 총재 등 신에너차 분야의 중요 게스트를 회견하였다.
천진후는 “현재, 창저우시는 ‘코로나는 잘 막아야 하고 경제는 안정화시켜야 하며 발전은 안전해야 한다’라는 중대한 요구에 따라 코로나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전면적으로 촉진하고 있고 ‘국제화 스마트 제조 명도시, 창삼각 중심축 허브’의 도시 포지션을 위주로, ‘532’발전 전략을 대대적으로 촉진하고 있다. 현재 신에너지차 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되는 시기에 처해 있고 창저우시는 이미 장쑤성에서 가장 중요한 신에너지 자동차 및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집합구가 되었다. 창저우시 동력 배터리 산업의 규모, 생산 능력, 탑재량이 전세계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올해 1-5월, 신에너지차 산업 클러스터의 생산 총액은 동기 대비 30% 증가한 858 억 위안이고 시 전역 자동차 산업의 생산 총액은 2000억 위안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리샹 자동차가 창저우에서 투자한 지 6년이 넘었는데 이 6년 동안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리샹자동차가 2022년도 글로벌 협력 동반자 대회를 창저우에서 거행하기로 하는 것은 충분히 정부와 기업 간의 양호적인 교류, 협력 윈윈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창저우시는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선야난은 창저우 시위, 시정부 오랜 동안 리샹자동자에 보내준 관심과 지지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그는 “리샹자동차가 창저우에 투자한 이후, 창저우시 및 우진구정부는 기업을 튼튼하게 지지하며 기업의 발전에 많은 도움을 제공해 주었다. 리샹자동차는 앞으로도 견고하게 창저우시에 입각해 산업 분포를 더 최적화며 창저우시 경제 사회의 고품격 발전에 힘을 기여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항융, 차오쥔제 회견에 참석하였다.
|